almondbanana.co.kr

우유팩 분리수거 ㅣ 우유팩 모으기 ㅣ 우유팩 재활용

by Insight H0

 

우유팩을 모으고 있습니다. 일부러 모으려고 했던 것은 아닌데 아이들이 우유를 워낙 많이 마셔서 하루에 4~5개씩 나오는 우유팩이 아까워 씻어서 말려 모으고 있었어요. 오늘은 우유팩 분리수거 및 재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유팩 분리수거

우유팩이 훌륭한 재활용 자원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우유팩을 제대로 분리배출하여 재활용된다면 매년 1000억 원의 경제효과를 누릴 수 있을 만큼 훌륭한 재활용 자원이 된답니다. 사실 이런 거창한 목표가 아니더라도 그저 매일매일 나오는 우유팩이 아까운 생각에 집에서 분리수거를 해 보았습니다. 

 

일단 우유팩은 분리수거를 위해 따로 모아줍니다. 따로 모은 우유팩은 깨끗이 씻어 말려두었죠. 매번 씻고 말리는 과정이 사실 매우 귀찮습니다만 의외로(?) 제 안에는 환경을 생각하는 유전자가 있는지 아무튼 별생각 없이 우유팩을 모아두었던 것이 저렇게 많아졌어요. 말린 우유팩은 커다란 장바구니에 모아뒀다가 한꺼번에 자르는 작업을 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자르다 보면 100개 정도는 그냥 자르게 됩니다. 

우유팩 분리수거 ㅣ 우유팩 모으기 ㅣ 우유팩 재활용

 

우유팩 모으기

잘 잘라서 차곡차곡 정리한 우유팩은 저렇게 모아둡니다. 다용도실 한쪽 귀퉁이에 자리를 마련하여 우유팩을 종류별로 모아두었는데 한 300장은 되지 않나 싶어요. 모아둔 우유팩은 다양한 방법으로 재활용이 됩니다. 살고 계시는 지자체(동사무소)에 문의하시면 보통은 동사무소에서 무게에 따라 두루마리 휴지나 종량제 쓰레기봉투 등으로 바꾸어줍니다. 

 

 

닥터주부에 보내기

일전에 한번 포스팅 한 적이 있었는데 닥터주부라는 어플을 통해 알게 된 우유팩 재활용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정리한 우유팩을 보내보았습니다. 지난번에 포스팅을 한 이후에 2번 정도 더 보냈더니 포인트가 쏠쏠하게 많이 쌓였습니다. 쌓인 포인트는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생활용품을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어 꽤 괜찮은 프로젝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 닥터주부, 우유팩 수거 & 헌 옷, 책 포인트로 바꾸기

 

닥터주부, 우유팩 수거 & 헌옷, 책 포인트로 바꾸기

우유팩이 훌륭한 자원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어릴 적에는 우유팩이 생기면 깨끗이 씻어서 말려서 곱게 펴서 학교에 폐지로 가지고 갔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동사무소에서 우

almondbanana.co.kr


오늘은 우유팩 재활용 및 우유팩 분리수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작은 마음은 생활 속 작은 것부터 시작되기 마련입니다. 사실 우유팩을 씻고 말리고 자르는 과정이 귀찮기는 하지만 환경을 위해 조금만 애써주시면 참 좋을 것 같네요 :D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Insight H0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