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미성년자 여권발급 ㅣ 미성년자 여권갱신 ㅣ 부평구청 여권만들기

by 아몬드바나나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은 꿈도 못 꾸고 있던 시간이 서서히 끝나가고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시죠. 해외여행을 갈 수 있을까 싶은 생각에 여권부터 꺼내어 확인해 보니 아이들 여권 만료기간이 거의 다가와 여권을 갱신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미성년자 여권발급 방법을 소개해볼게요. 

 

미성년자 여권발급

미성년자의 경우 여권이 5년단위로 발급되기 때문에 의외로 여권 만료가 다가오는 줄도 모르고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어른들은 10년짜리 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지만 미성년자는 외모가 빠르게 변하는 시기에 있기 때문에 여권 발급 단위를 5년으로 정했다고 (어디서) 들었네요 ㅎㅎㅎ 아무튼 아이들의 여권 갱신을 위해 부평구청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미성년자 여권발급 ㅣ 미성년자 여권갱신 ㅣ 부평구청 여권만들기

 

부평구청은 여권발급 뿐만 아니라 법인 등기부등본이나 법인인감을 떼러도 종종 왔던 곳인데요. 주차하기는 정말 힘들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로 맞은편에 인천북구도서관에도 주차장이 있는데, 도서관도 늘 만차라 자리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반응형

미성년자 여권발급 ㅣ 미성년자 여권갱신 ㅣ 부평구청 여권만들기

여권발급은 딱히 어렵지 않습니다.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 1매와 부모님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1층 여권과에 가시면 앞에 [여권 발급 신청서]가 구비되어 있는데, 아이들 이름으로 작성하시고 사진을 붙여줍니다. 미성년자 대리인이 작성해야 하는 위임서류도 한 장 있는데 함께 작성하여 번호표를 뽑아 기다리면 창구에서 불러줍니다. 

 

창구에 준비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오른쪽과 같이 여권접수 번호표와 함께 검토한 서류를 정리해서 돌려주십니다. 여권접수 번호표에 적혀있는 번호가 호출되면 접수창구에 가서 서류를 제출하시면 아래와 같이 여권신청 정보를 확인하고 서명을 하게 됩니다. 

미성년자 여권발급 ㅣ 미성년자 여권갱신 ㅣ 부평구청 여권만들기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 및 여권신청 비용

미성년자 여권발급 ㅣ 미성년자 여권갱신 ㅣ 부평구청 여권만들기

21년 12월 21일부터는 기존의 초록여권 대신 파란색 여권이 발급됩니다. 다만, 기존의 초록색 여권도 재고가 남아있는 한 선택하여 여권을 만들 수 있는데요. 초록색 여권의 경우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4년 11개월을 사용할 수 있고 비용은 15,000원이었습니다. 사실 아이들 여권은 어차피 5년짜리 여권이기 때문에 4년 11개월이나 5년이나 별 차이가 없어 초록색 여권으로 만들어도 되는데, 저한테는 딱히 물어보지 않으셔서 저도 묻지 않았더니 그냥 파란색 여권으로 신청되었네요..

 

  • 만 8세 미만 30,000원
  • 만 8세 이상 42,000원 

저희 아이들이 한명은 만 8세 미만이고 한 명은 만 8세 이상이어서 두 가지로 금액을 나누어 냈습니다. 여권 사증의 면수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26면을 기준으로 아이들 여권 발급 비용은 위와 같습니다. 

 

 

 

미성년자 여권 수령

미성년자 여권발급 ㅣ 미성년자 여권갱신 ㅣ 부평구청 여권만들기

약 1주일이 걸린다고 하였는데 발급에 5일도 채 걸리지 않아 문자가 도착합니다. 발급신청 시 부여받은 영수증 같은 종이는 버리지 말고 잘 보관하셨다가 여권을 찾으러 가실 때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제가 신청을 했으니 제가 찾으러 가야 했었고, 제 신분증과 영수증 같은 종이를 내면 여권 정보를 하나하나 확인하고 서명을 한 후, 여권을 수령하게 됩니다. 

 

제 여권은 예전에 만들어둔 것이라 초록색인데 아이들 여권은 뭔가 좀 멋진 파란색 여권이네요. 안에도 초록색 여권과는 뭔가 좀 다릅니다. 사진이 흑백사진으로도 들어가있고요. 아무튼 이렇게 아이들 여권을 잘 신청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부평구청에서 미성년자 여권 신청하는 방법을 소개해보았습니다. 기존 여권이 만료되었다면 따로 가져가지 않으셔도 되고, 만료되지 않았다면 가져가셔서 구청에서 폐기해도 되고 VOID라는 글자를 찍어 사용하지 못하게 만든 후 다시 가져가셔도 된답니다. 해당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D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