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운전면허증 갱신, IC운전면허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찾아오기

by 아몬드바나나

운전면허증 갱신기간이 도래하여 인터넷으로 갱신을 신청해두었습니다. 2종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기에 온라인으로 갱신 신청이 가능하더라고요. 간단히 갱신을 신청해둔 후, 지정해 놓은 수령일에 맞추어 가까운 경찰서에 운전면허증을 찾으러 다녀왔습니다. 

 

 

2종 운전면허증 온라인(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갱신하고 모바일 신분증까지 받아보기

운전면허증 갱신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요즘은 무엇이든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갱신하고 등록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마침 운전면허증을 갱신하

almondbanana.co.kr

 

가까운 경찰서에서 수령 가능

경찰서에서 운전면허증 찾기경찰서에서 운전면허증 찾기
경찰서에서 운전면허증 찾기

 

운전면허증 갱신을 신청할 때, 찾을 수 있는 날짜와 장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별로 있는 운전면허시험장에서도 수령 가능하고, 가까운 경찰서에서도 수령이 가능합니다. 저는 집 근처에 경찰서가 있었기에 갱신된 운전면허증을 찾으러 가 보았습니다. 참고로, 운전면허증 갱신을 신청할 때 수령 날짜를 지정한 후, 꼭 잘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그 날짜가 되어도 수령하라는 메시지는 따로 보내주지 않더라고요. 저는 잊고 있다가 며칠 후 수령하러 가 보았습니다. 

 

운전면허증 갱신발급
운전면허증 갱신발급

아이가 어릴 때, 집 앞에 있는 경찰서에 카봇 경찰차가 있다고 하여 방문했던 이후로 처음 와 보는 경찰서입니다. 경찰서 내부가 참 많이 바뀌었더라구요. 예전에는 조금 낡은 느낌이었는데 언제 리모델링을 했는지 내부가 참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대기하고 있는 사람도 거의 없어 가자마자 운전면허증을 수령했습니다. 

 

예전 운전면허증을 제출하면 새로 갱신된 운전면허증으로 바꾸어줍니다. 예전 면허증은 다시 돌려주지 않기에 제출하기 전에 기념으로 사진으로 남겨보았습니다. 온라인으로 운전면허증을 갱신하게 되면 사진 파일을 업로드하여 간단히 사진을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 찍은 사진으로 사진을 교체해보았습니다. 운전면허증이 빤짝빤짝 아주 예쁘네요. 

예전 운전면허증새로운 운전면허증
좌 옛날 면허증, 우 새로운 면허증

 

모바일 신분증 등록하기

새로 발급받은 운전면허증은 모바일 신분증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굳이 카드로 된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휴대폰만 있으면 신분증을 제시할 수 있으니 참 편리합니다. 

 

먼저 휴대폰 어플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검색하여 다운받습니다. 기본적인 정보를 등록한 후, 휴대폰을 뒷면에 대면 자동으로 인식이 됩니다. 신분증 인식 후에는 신분증에 있는 사진과 실제 모습을 비교하기 위해 안면인식을 하고요 그 이후에는 휴대폰에 모바일 신분증이 등록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된답니다. 

 

  • IC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비용: 영문 15,000원 / 국문 13,000원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갱신하실 때 미리 신청해두셔야 한답니다. 수수료가 조금 더 비싸기는 했지만 휴대폰만 있으면 신분증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위해 저는 신청을 해 보았습니다. 

 

모바일 신분증 등록하기모바일 신분증 등록하기
모바일 신분증 등록하기


직장 다닐 때에는 바빠서 갱신하고 찾아가는 것도 힘들었던 운전면허증인데 이렇게 잘 갱신하고 새 운전면허증으로 찾아오니 기분이 괜히 좋네요. 운전면허증 갱신 바쁘시더라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D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