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원팟으로 쉽게 갈비찜 만들기(feat. 살림은 장비빨)

by 아몬드바나나

엄마도 일을 하는 저희 집은 최대한 간단하고 빠르게 음식을 만들어먹습니다. 워낙 밖에서 사 먹는 음식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 뭔가를 계속 만들어야 하거든요. 살림은 장비빨이라고 했던가요. 오늘은 집에 있는 원팟으로 갈비찜을 쉽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원팟으로 갈비찜 만들기

일단 갈비를 준비해줍니다. 소갈비는 집 근처 롯데마트에서 할인할 때 종종 사 오는데, 코스트코보다도 저렴해서 종종 사 오곤 합니다. 소갈비를 물에 담가 핏물을 빼주고 칼집을 적당히 넣어줍니다. 다른 분들은 조금 더 깔끔한 갈비찜을 위해 갈비를 한번 삶아서 찜을 만드시곤 하던데, 저는 그냥 편한 대로 생고기에 양념을 넣어주었습니다. 

 

양념은 그냥 시판양념을 사용합니다. 일전에 코스트코에서 2병 들이 한 세트를 사 와서 종종 이렇게 이용하곤 합니다. 양념만 넣으면 조금 짠맛이 강하기에 사이다나 배즙을 섞어주는데, 짠맛도 중화되고 맛이 더 괜찮아지는 느낌이랍니다. 

 

원팟에서 30분이면 완성

양념만 넣어주었던 갈비에서 국물이 나와 국처럼 되었지만 갈비찜이 잘 완성되었습니다. 갈비찜에 원래는 다른 야채 종류도 종종 넣는데, 이날은 별 다른 야채 없이 갈비만 넣고 갈비찜을 해 주었네요. 위에 둥둥 뜬 것은 갈비에서 나온 기름이기 때문에 시간이 되신다면 내솥만 빼서 잠시 찬곳에 식혀 기름이 굳으면 떠내시면 됩니다

 

원팟은 압력 H(High) - 고기 - 찜으로 설정해두시면 알아서 김도 빼고 압력으로 조리해줍니다. 압력으로 조리하기 때문에 음식 냄새가 날 수 있어서 저희 집에서는 베란다에 놓고 창문을 열고 사용합니다. 내부에 김도 차지 않고 냄새도 나지 않으니 음식 할 때 참 편하더라고요. 

 

약 30분 정도면 맛있는 갈비찜이 완성됩니다. 완성되기 전후로 압력을 만들어내는 시간이 있어 45분 정도 예상하시고 조리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주로 바쁠 때 일단 원팟에 뭐든 다 넣어놓고 조리부터 눌러놓은 후에 다른 일을 본답니다. 알아서 혼자 뚝딱 만들어주니 완성이 되었다는 소리가 나면 뚜껑을 열고 그릇에 옮겨 담기만 하곤 합니다. 

 

살림은 장비빨

역시 살림은 장비빨이라는 생각이 늘 듭니다. 요즘에는 더 좋은 요리기구도 많이 나오지만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에 원팟 하나 구매해서 참 여러모로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가끔은 국도 끓이고 찜도 하고 조림도 할 수 있는 조리기구 하나 가지고 계신다면 요리가 아주 싫지만은 않으실 거라 생각합니다(무조건 다 때려 넣고 조리를 하니까요 :D).

 


집에서 만들어먹는 간단한 요리, 오늘은 원팟을 이용해서 갈비찜을 쉽게 만들어보았습니다 :D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구운계란, 집에서 쉽게 만들기(feat. 원팟)

아이들 간식으로 가끔 만들곤 하는 구운 계란, 집에 전기밥솥이 없기에 압력밥솥을 이용하여 만들곤 했었지요. 압력밥솥으로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지만 저녁에 시간 맞춰놓고 아침에 일어났을

almondbanana.co.kr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