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제주도 카페패스 이용방법 & 후기

by 아몬드바나나

휴가차 제주도를 찾았습니다. 원래는 휴가를 오려고 했던것이 아니었는데 어쩌다보니 휴가차 2주라는 기간을 제주도에서 보내게 되었습니다. 일전에 제주도를 방문했을때는 렌트카를 이용했었는데, 그때 이벤트로 카페패스 이용권을 받아 잘 사용했던 기억이 나 카페패스를 찾아보게 되었네요. 제주도에서 렌트카를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제주패스나 카페패스 이벤트가 있는지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서 커피 실컷 마시기: 카페패스

평소 커피 말고 다른 음료는 딱히 마시지 않는지라 제주도에 도착하자마자 남편이 제주도 카페패스 이야기를 꺼냅니다. 카페패스는 3일 또는 7일동안 제주 전역의 카페 200곳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이용권 같은 것인데, 이번에는 긴 휴가일정이므로(아침마다 커피심부름이 싫다며) 당장 카페패스를 사라고 합니다. 일단 사라고 하니 주저없이 초록창에 카페패스를 검색해봅니다. 지난번 제주 방문때는 렌트카를 이용했고, 렌트카 이벤트로 제주 카페패스를 제공해주었습니다. 이번에는 제주도 탁송을 이용하여 자차로 이동하므로 카페패스를 구매해보기로 합니다. 

 

초록창에 카페패스 검색


검색하면 바로 나오기에 카페패스 아이콘을 살짝 눌러줍니다. 원하는 방식으로 회원가입을 하고나면 카페패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톡으로 인증하고 가입했어요.

카페패스 구매안내

커피의 잔수로 결제를 할 수도 있고, 3시간마다 1잔씩 무제한 제공되는 이용권으로도 결제할수 있습니다. 3잔이 8,000원이라고 하네요. 아메리카노 한잔에 보통 3,000원씩이라고 생각하면 3잔에 8,000원이라는 가격은 크게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무제한 이용권이라면 또 얘기가 달라진답니다!

여행내내 무제한 이용권

역시 선택은 무제한 이용권

3시간마다 커피수혈이 가능한 여행내내 무제한 이용권은 3일 또는 7일권으로 끊을 수 있습니다. 일단 아메리카노만 이용할 수 있는데, 추가금액을 지불하면 다른 종류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차감액은 2000원입니다). 저는 어차피 2주간 제주도에 머무를 예정이니 7일 프리미엄권을 끊어보기로 합니다.

제가 이용해보니 카페패스는 3시간에 한번씩 이용이 가능하므로 하루에 2~3번정도 아메리카노를 마실 수 있었습니다(물론 더 마실 수 있는데, 저는 해보니 3번이 최대더라구요). 제주도 전역에 있는 200개정도의 카페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움직이는 동선마다 카페는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어 이용하기 좋았어요. 아메리카노 한 잔에 3,000원이라고 가정할 때, 하루에 최소 2번 이용한다고 생각하면 7일권을 끊었을 때,

3,000원 X 2번 X 7일 = 42,000원이니까 카페패스 7일권을 16,000원에 끊으시면 3일차부터 손익분기점을 넘어가므로(뭐래) 이득입니다. 이번 제주도 일정이 2주이므로 일단 7일 프리미엄권을 끊어서 사용하고, 이후에 다시 7일권을 끊기로 합니다.

 

카페패스 이용방법

어플의 첫 화면

 

카페패스 어플을 사용해도 편한데, 어차피 웹페이지나 어플이나 똑같이 생기긴 했습니다. 저는 7일권을 끊었으니편하게 쓰려고 그냥 어플을 받았습니다. 첫 화면에서 카페패스를 선택하고, 내 주변 카페를 누르면 내 주변에 카페패스를 이용할 수 있는 카페들이 보입니다.

 

실제 사용모습


공항에서 끊어서 바로 검색해보니 도넛으로 유명하다는 제주호랭이 제주점이 검색됩니다. 마침 지나가던 길이라 살짝 들러보기로 하고 길을 찾았습니다. 카페패스에서 카페를 찾으면 바로 티맵, 카카오맵 등으로 연결하여 네비로 길찾기가 가능합니다.

카페패스 이용하기

카페 이름을 클릭하여 들어가면 저렇게 카페패스 사용 버튼이 나옵니다. 저 상태로 점원에게 보여드리면 점포코드를 입력하고 맛있는 커피를 줍니다. 저는 이미 사용한 후라 사용완료라고 나오네요. 처음으로 간 제주호랭이 제주점에 점원분이 너무 친절하게 사용방법도 잘 알려주셨어요. 아아도 너무 맛있고 공항과 가장 가까운 카페패스 사용 지점이라 제주호랭이 제주점을 카페패스 첫 지점으로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호랭이 제주점, 우도 땅콩도넛으로 유명한 카페

제주도에서 2주간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카페인 수혈이 필요한지라 제주도에 도착하자마자 카페패스를 끊어 3시간마다 커피를 마실 수 있었습니다. 카페패스를 사용하여 방문한 첫

almondbanana-travel.com

 

제주호랭이 제주점


사용 후 3시간이 지나면 다른 카페에서 또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난번 제주도 여행할때는 4일 내내 3시간마다 아아를 그렇게도 많이 마셨었네요! 의외로 카페 찾아다니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워낙 좋은곳이 많아 커피한잔 주문해놓고 넋놓고 바다만 바라보다 온 곳도 여러곳이었어요. 이번 여행에서는 카페패스를 이용하여 어떤 카페를 방문하게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2주 동안 몇군데의 카페를 방문하게 될까요?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주도 2주 살기 1일차(동문시장, 함덕해수욕장, 더포그레이스 리조트)

아이들과 저의 방학을 맞아 제주도에서 2주 동안의 휴가를 계획했습니다. 말을 꺼낸 것은 분명 저였는데, 어느 순간 바쁜 일에 치여 살다가 문득 돌아보니 준비는 모두 남편이 도맡아 하고 있었

almondbanana.co.kr

 

 

제주도 2주 살기 2일차(비자림, 평대포구 근처, 세화해수욕장)

제주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2주간의 제주도 휴가는 말만 꺼냈지 준비라고는 남편에게 모두 미뤄버린 채, 얼떨결에 시작한 제주도 여행이 벌써 이틀차로 접어들었네요. 비자나무가 군락을 이

almondbanana.co.kr

 

 

제주도 2주 살기 3일차(다랑쉬오름, 해맞이 해안로 바닷가)

제주도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습니다. 하는 일은 없는 것 같은데도 제주도에서의 시간은 쏜살같이 흘러갑니다. 오늘은 더포그레이스리조트 근처 맛집인 성산보말에서 전복죽을 든든히 먹고 다

almondbanana.co.kr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