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AI로 사진 만들기 | AI로 사진 재구성하기

by 아몬드바나나

블로그에 글을 쓰다보면 간혹 필요한 사진이 없어 고민이 될 때가 있습니다. 사진 한장만 있으면 딱 좋을 것 같은데 아무 사진이나 넣기에는 좀 그럴 때 AI로 사진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I로 사진만들기
AI로 사진만들기

 

AI로 사진 만들기

최근에는 AI를 이용한 다양한 기능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AI를 활용하여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AI로 필요한 사진을 만들거나 이미 존재하는 사진을 재구성할 수도 있는데요. 바로 Clipdrop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다양한 사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로그인은 구글 아이디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고, 월 가입료를 지불하면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가 알고있는 바로는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것은 무료이기 때문에 굳이 유료결제를 하지 않고도 간단한 썸네일 정도는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AI로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

사진은 가지고 있는데 딱히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에도 위의 사이트를 이용하여 사진을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으로도 간단하게 사진을 재구성해볼 수 있는데요. 아래의 사진은 제가 찍은 사진을 가지고 AI를 이용하여 사진을 재구성해본 것입니다.

 

 

하단에 위치한 4개의 네모 중 왼쪽 끝 사진이 제가 찍은 사진이구요. 딱 봐도 재구성된 사진은 구도나 배경이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마음에 들게 재구성 된 것도 있지만 자세히 보면 찌그러지거나 이상해보이는 사진도 다수 생성될 수 있기에 적당한 사진을 골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lipdrop에서는 이처럼 사진을 재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하는 사진을 만들어내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머리속에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면 AI를 통해 구체적인 이미지로 구현하는 것도 가능하기에 그림에 재주가 없는 저 같은 사람에게도 쉽게 이미지를 구현해 내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AI를 이용하여 사진을 재구성하거나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갈수록 기술이 발전하고 좋아지기 때문에 편리한 점도 있지만 AI는 윤리적 문제는 판단하지 않기 때문에 개인의 양심에 맞게 좋은 방향으로 활용해가야 할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가비아 도메인 카페24 호스팅으로 연결하기(feat. 용감하게 워드프레스 시작!)

워드프레스를 시작해 보았습니다. 사실 티스토리만으로도 충분히 괴로운(?) 상황이지만 2월 6일을 기점으로 카카오에서 티스토리 광고에 손을 대겠다는 공지를 한 이후로 많은 분들이 워드프레

almondbanana.co.kr

 

티스토리 제목바 ㅣ 본문 소제목 서식 공유

가끔 티스토리 글을 읽다보면 예쁜 제목바를 보셨을꺼에요. 제목바를 사용하면 일단 가독성이 높아지는데다가 우리가 제목으로 사용하는 h2 테그를 바로 사용하여 구글봇에게 제목이라는 것을

almondbanana.co.kr

 

애드센스 승인 ㅣ 반자동 글쓰기로도 가능!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는 메일을 어제 받고 반가운 마음에 포스팅으로 남겨봅니다 :D 처음 수익형 블로그라는 것을 알고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기 위해서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는 승인까지 딱

almondbanana.co.kr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