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달러 재테크 방법 ㅣ 애드센스 수익 재투자하기

by 아몬드바나나

애드센스로 블로소득을 얻어보겠다고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한 지 벌써 1년이 다 되어갑니다. 수익이 나는 글만 팍팍 쓰고 싶었지만 실력이 부족하니 이런저런 경로로 알아가고 있는데요. 블로그를 시작한 지 꽤 되고 나서야 수익이 비로소 발생했고, 발생한 수익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외환통장에 그냥 그대로 잠자고 있습니다. 오늘은 잠자고 있는 달러를 재테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러 재테크 외환정기예금
달러 재테크 외환정기예금

 

달러 재테크 방법

달러를 재테크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해외주식에 재투자
  • 달러 정기예금 가입

 

달러로 송금을 받았기 때문에 다시 환전을 거치지 않고 해외주식을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외환통장으로 국민은행을 사용했는데, 국민은행-키움증권 간에는 수수료 없이 송금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해외주식은 금액이 될 때마다 조금씩 사모으고 있는데, 이번에는 해외주식 구매보다는 달러 정기예금으로 투자를 해보려고 합니다. 

 

 

 

달러 정기예금

달러 정기예금은 은행에서 외환통장을 만든 후, 가입이 가능합니다. 외환계좌를 만드셨다면 가지고 계신 달러를 입금하실 수도 있고, 저처럼 애드센스에서 달러를 송금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통장이 있어야 달러로 정기예금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달러 정기예금은 일반적인 정기예금과 동일하게 정해진 기간 동안 일정한 금액을 저축해 두었다가 만기일에 약정된 이자와 함께 돌려받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 정기예금과는 달리 미국 금리가 오르면 예금금리도 인상되고, 예금에 가입한 시기보다 만기가 된 시기에 환율이 올랐을 경우 환차익을 통한 추가수익이 발생한다는 점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 원리금에 대해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 대상 가능
  • 만기 후, 이자에 대해 15.4%의 이자소득세 징수 
  • 환차익 부분에 대해서는 세금 X
  • 환차손이 발생할 수 있음

 

 

 

달러 정기예금 가입방법

이용하고 계신 은행에서 달러 정기예금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금리는 매일 달라지게 되므로 금리를 매일 확인하신 후, 가입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일반적인 입출금 계좌에 대해서는 최근 20일 동안 새로 개설한 통장이 없어야만 개설이 가능한데 반해, 달러 정기예금의 경우에는 언제든지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달러 정기예금에 가입하고자 하신다면 미루지 않고 바로 개설하셔도 날짜 제한에 걸리지 않습니다.

국민은행 외화정기예금 가입하기국민은행 외화정기예금 가입하기
국민은행 외화정기예금 가입하

생각난 김에 바로 어플을 열어 간단하게 한번 가입해보았습니다. 저는 국민은행을 사용하기에 국민은행 외화 정기예금 상품을 검색해보았는데 다양한 상품이 많이 있네요. 애드센스로 벌어들인 금액이 그리 크지는 않기에 3개월만 묶어두었습니다. 적용금리가 무료 4.80547%라니 갖고 있는 돈도 모두 환전하여 외화정기예금에 넣어야 할 판이네요 :D

 


 

오늘은 애드센스로 벌어들인 달러 재투자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외화 정기예금은 처음 해보는데 환차익도 발생하여 쏠쏠한 이익이 생기면 참 좋겠네요!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