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서울도서관 10주년 이벤트 & 특별전시회

by 아몬드바나나

도서관 좋아하시나요? 저는 그 특유의 냄새와 분위기가 좋아 도서관을 종종 가는 편입니다. 물론 책을 엄청나게 읽는 편은 아니지만 공부도 하고 책도 읽고 가끔 멍 때리다가 오기도 하고요. 종종 도서관 이벤트나 강연에도 참여하는데, 마침 서울도서관에서 아이들과 주말에 함께 하기 좋은 이벤트가 열린다고 하기에 소식을 전해봅니다. 

 

 

서울도서관이란?

서울도서관은 서울시 구청사를 리모델링하여 만들어진 도서관입니다. 서울시 구청사는 1926년에 준공되어 그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데, 서울시에 신청사가 들어서면서 그 쓰임이 애매해졌던 것을 도서관이라는 공간으로 바꾸어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2012년 10월에 개관하여 운영을 시작했으니 올해로 벌써 10주년을 맞이하였네요. 

 

개관 10주년을 맞이한 서울도서관은 '시민과 함께 한 10년, 시민과 함께 할 내일'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북(book)권 & SNS 이벤트

서울도서관은 오는 28일까지 서울도서관을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도서관을 방문하여 설문에 참여한 시민에게 북(book)권 500매를 매일 선착순으로 배포한다고 합니다. 복권처럼 생긴 이 '북(book)권'을 긁어서 나오는 기념품을 증정하는데, 서울도서관 정문 로비 데스크에 방문하시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SNS를 활용한 이벤트도 진행하는데, 서울도서관 인스타그램에 10주년을 축하하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증정한답니다. 

서울도서관 이벤트
서울도서관 10주년 기념 이벤트

 

서울도서관 스탬프 투어

서울도서관 스탬프투어서울도서관 스템프투어
서울도서관 10주년 기념 스템프 투어

조금 더 특별한 이벤트로는 서울도서관 내에 각 자료실 10주년 기념 북큐레이션을 둘러본 후, 북 큐레이션 홍보물에 스탬프를 찍어주는 '서울도서관 스탬프 투어' 이벤트가 있습니다. 2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딱 하루 동안만 운영되는 이벤트로, 각 자료실 전시의 도장을 모두 찍은 참가자에게는 서울도서관 10주년 기념품을 증정한다니 꼭 참여해볼 만한 이벤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도서 전시 북 큐레이션 10주년 Best 대출 도서전

서울도서관 일반자료실에서는 개관 후 10년 동안 서울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대출된 인기도서를 선정하여 10주년 Best 대출 도서전도 운영한답니다. 또한 서울자료실에서는 소장자료를 바탕으로 서울의 역사와 자연을 둘러볼 수 있는 자료 50여 권도 전시한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자료의 개방이 희소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울도서관에서 진행하는 10주년 기념 이벤트, 아이들과 함께 한다면 더 재미있고 신나는 이벤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아이들과 함께 좋아하는 책을 들고 서울도서관 나들이 어떠신가요? :D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