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받아보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금
by 아몬드바나나네이버 블로그를 오랫동안 해 왔습니다. 그냥 블로그가 좋아서 일상을 기록하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애정을 담아 글을 많이 썼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수익형 블로그'라는 것을 알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해보았지만, 여전히 네이버 블로그에 뭔가 모를 친근감이 많이 느껴져 버리지 못하고 계속 글을 쓰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구글의 '애드센스'를 달 수 있지만 네이버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애드포스트밖에 달 수 없어서(이것 조차도 늦게 알게 되었지만) 애드포스트를 신청해서 광고를 단지 꽤 오래된 것 같습니다. 22년 8월에 처음으로 5만 원이 넘어 수익을 인증하는 글을 써두었는데 오늘 네이버로부터 반가운 메일이 날아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입이 지급됩니다.
블로그를 이용해서 수익을 많이 올리시는 분들을 보면 참 부럽기도 합니다. 한달에 7~800씩 수익 인증하시는 분들도 실제로 보아서 그런지 대단해 보이기도 하고 또 어떻게 해야 그렇게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한편으로는 저도 애드포스트에서 언젠가 수입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갖기도 했었는데, 오늘 수입이 지급된다는 반가운 메일을 받았습니다.
오, 수입금은 50,510원입니다! 네이버로부터, 또, 제가 블로그에 글을 써서 받아보는 첫 번째 수입입니다. 언제 신청했는지도 모르겠는데 은행계좌정보도 야무지게 넣어놓았나 봅니다. ㅎㅎㅎ 수입금은 메일을 받은 날로부터 1주일 후 입니다. 갑자기 생기는 수입을 모아두기 위해 개설해둔 케이뱅크 파킹 통장으로 입금이 되겠네요.
블로그로 얻은 블로소득
감회가 참 새롭네요. 글만 써서 언제 블로그로 돈을 버나, 내심 이거 헛수고가 아닌가 생각했었는데, (애드센스가 아니라 당황스러웠지만) 생각지도 않게 애드포스트에서 블로소득을 얻게 되었네요.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 쌓이는 수익은 워낙 적어(하루에 2원 받은 적도 있음) 5만 원 이상이 되어야 출금되는 애드포스트 수입금은 또 언제 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어째튼 글 팔아(?) 수입을 얻게 되니 감개무량합니다.
지금은 그리 큰 금액은 아니지만 꾸준히 쓰다 보면 언젠가 또 블로소득을 얻을 수 있는 날이 있겠죠 :D
함께 읽어볼 만한 글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아몬드바나나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