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롯지 무쇠팬 세척하기(feat. 과탄산수소&구연산)

by 아몬드바나나

롯지 무쇠 팬은 코스트코에서 처음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무쇠로 만들어진 프라이팬이라기에 쓰기 무겁겠다고 생각하고 패스했었는데, 여기에 고기를 구우면 그렇게 맛있다기에 홀린 듯 구매해서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쓰다 보니 무쇠 펜이 더러워지기도 했고 시즈닝 한 부분도 벗겨졌기에 세척도 하고 시즈닝도 다시 해 봅니다.

롯지 무쇠 팬 세척하기

세척이 필요한 롯지펜과 후드필터
세척이 필요한 롯지펜과 후드필터

먼저 설거지통에 롯지 무쇠 펜을 넣어줍니다. 마침 기름때가 잔뜩 낀 후드 필터가 보이기에 같이 세척해주기로 하고 함께 통에 넣어주었습니다. 롯지가 무거우니 필터를 아래 넣어주고 롯지펜으로 눌러줍니다. 철수세미로 세척이 가능하기에 사용하고 세척하다 보니 시즈닝이 많이 벗겨진 것이 보이네요. 군데군데 까맣게 탄 자국도 있고 하여 세척해보기로 합니다.

세척중인 롯지펜과 후드필터세척중인 롯지펜과 후드필터
세척중인 롯지펜과 후드필터

준비물은 저의 애정하는 과탄산소다와 구연산입니다. 베이킹소다로도 세척하시는데 저는 과탄산소다와 구연산만 있어도 세척이 괜찮은 것 같아서 두 가지만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과탄산소다는 청소할 때 여기저기에 많이 사용되기에 아예 5㎏ 통으로 구비해놓고 사용합니다. 써본 것 중 가장 저렴한 것은 쿠팡에서 파는 과탄산소다였는데, 저는 통이 갖고 싶어 저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다 사용하면 다시 쿠팡에서 구매해서 통에 넣어주려고요.

https://link.coupang.com/a/Fr0ff

소다스쿨 산소계 표백제 과탄산소다 대용량

COUPANG

www.coupang.com

뜨거운 물 붓기

과탄산수소와 구연산을 롯지펜 위에 부어주시고(너무 적게 뿌리면 세척이 잘 되지 않으니 종이컵 1컵 분량 정도 부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뜨거운 물을 부어줍니다. 적당히 뜨거운 물 말고 물을 팔팔 끓인 후 부어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세척이 잘 되더라고요.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바로 반응이 옵니다. 과탄산소다와 구연산이 반응하면서 연기가 피어오르는데, 이 연기가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꼭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해주시고 아이들이 가까이 오지 않게 해 주세요.


저는 베란다에서 문을 다 열어두고 뜨거운 물을 부은 후, 2시간 정도 방치해두었습니다. 부글부글 반응이 나타나면서 세척이 되기 시작하는데 기름때 같은 것들은 거의 완벽에 가깝게 다 세척이 된답니다. 물이 시커멓게 된 것이 보이시죠? 이제 고무장갑을 끼고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부드러운 수세미로 살살 닦아주면 온갖 때가 다 날아간답니다. 특히 기름때 진하게 낀 후드 필터의 경우에는 손 하나 대지 않고 깔끔하게 기름때가 다 제거되니 힘들게 칫솔이나 솔을 이용해서 청소하지 마시고 과탄산 수소와 구연산으로 청소해보세요.

세척중인 롯지펜과 후드필터세척중인 롯지펜과 후드필터
세척중인 롯지펜과 후드필터

롯지펜 시즈닝

철수세미로 박박 닦아 말끔해진 롯지펜은 시즈닝을 해 줍니다. 시즈닝은 알고 계시는 방법대로 하시면 된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시즈닝을 할 때는 건조 속도가 빠른 건성유를 사용해야 하는데, 보통은 '아마씨유'를 사용합니다. 다른 오일로 시즈닝을 하시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아마씨유를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시즈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로지 펜을 은근한 불에 달구기
  2. 10원짜리 동전만큼 아마씨유 떨어뜨리기
  3. 골고루 문질러 발라주기
  4. 연기가 날 정도로 구워주기
  5. 오븐이 있다면 오븐을 사용하여 시즈닝 할 것

철수세미로 세척하고 시즈닝 하느라 바빠서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깔끔하게 롯지 펜과 후드 필터까지 세척하고 나니 속이 시원합니다. 이제 또 열심히 써주어야겠습니다 :D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싱크대 배수구청소 빠르고 쉽게 하는 방법(feat. 과탄산소다)

싱크대 배수구 청소 어떻게 하시나요? 보이는 곳이야 솔이나 수세미를 이용해서 슥슥 닦아준다지만 배수구 청소는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여름에는 특히 냄새도 나고 물때도 많이 껴서 열심히

almondbanana.co.kr

휴빅(Hubic) 에그쿠커, 계란 쉽게 삶기, 시간 자동설정 에그쿠커로 편리하게 계란을 삶아보세요!

최근 남편이 운동을 시작하면서 먹는 것에 관심이 참 많아졌습니다. 무조건 몸에 좋은 것만 먹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건강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죠. 삶은 계란은 운동 후

almondbanana.co.kr

샤오미 러반(leravan) 접이식 족욕기 1년 사용 후기(feat. 수족냉증, 임신준비, 발찜질)

수족냉증으로 늘 손발이 차가웠기에 족욕기가 하나쯤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망에 검색해본 족욕기. 대륙의 실수라는 샤오미에 족욕기가 있을까 싶어 찾아보았는데 역시! 샤오미에는 없는 것이

almondbanana.co.kr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