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구글에서 월급받는 법이 궁금해서 읽어본 구글 애드센스마케팅

by 아몬드바나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단 하나,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글을 읽고 너무 궁금해서입니다. 오랫동안 그냥 글 쓰는것이 좋아서 네이버 블로그를 해 왔는데, 좋아하는 일을 가지고 돈을 벌 수 있다니 마음이 혹 해집니다. 

 

앞서 다른 책들도 여러권 읽어보았지만, 여전히 구글에서 월급받는 법이 궁금하여 읽어본 책,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Google Adsense Marketing)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Part 1. 구글 애드센스로 구글에서 월급 받기

강조하고 싶은 것은 구글 애드센스는 주업이 아닌 부업의 수단이라는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는 부업의 수단으로 활용할 때 최고의 효과가 나타난다. 만약 주업을 그만두고 애드센스를 주업으로 선택했을 경우, 애드센스에서 수익이 원하는 만큼 나오지 않는다면 삶의 의욕을 잃어버릴지도 모른다.(19p)

네, 맞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오랫동안 운영했지만 사실 수익적인 면에서는 성과가 그렇게까지 높지는 않아요. 전에 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다른 분들의 수익 인증글을 보면 막 몇백달러씩 애드센스 수익이 찍혀있던데, 저의 성과는 초라하기만 합니다.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블로그에 글쓰기) 약간의 수익도 부수적으로 얻을 수 있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천만 방문자를 부르는 방법이 궁금해서 읽은 '블로그의 신'

[제목] 블로그의 신 저자 : 장두현 출판 : 책비 발매 : 2015.09.10(2쇄)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벌써 3달이 넘었습니다. 티스토리의 '환영합니다'라는 첫 글이 5월 14일에 게시되어 있으니(오늘은

almondbanana.co.kr

 

Part 2. 구글 애드센스 시작하기

네이버 블로그를 오래 했지만 네이버 블로그에는 구글 애드센스를 달 수가 없습니다. 애드센스를 달 수 있는 매체는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가 대표적입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선택하였고 개설하였으니 궁금했던 주제로 바로 책장을 넘겨봅니다. 애드센스 승인 요령에 대해서도 잠깐 언급이 되어 있는데, 인터넷에서 많이 떠도는 기준 정도입니다. 

 

Part 3. 구글 애드센스 적용하기

애드센스 승인의 벽을 넘었다면 이제는 구체적으로 광고를 내 글에 적용해보아야 합니다. 요지는 이렇습니다.

  • 무슨 광고를 넣을지 모르겠다! 반응형 광고를 넣자!
  • 가장 효과가 좋은 광고의 크기는 336×280 또는 300×250
  • 광고 유형 선택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 포스팅이 조금 쌓였다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효과가 굿
  • 글을 쓰다가 콘텐츠 내 광고 삽입도 해보자

이 밖에도 광고를 어떻게 넣는지, HTML코드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를 설명합니다. 

 

Part 4. 블로그를 이용한 수익화

오! 진짜 궁금했던 주제가 등장합니다. 저는 어떻게 블로그에 글을 써서 돈을 벌 수 있을까요? 

일단 내가 자신 있고 잘 아는 분야를 주제로 선정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블로그를 장기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남들과 다르고 차별화된 내용을 쓰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91p)

남들과 차별화된 글쓰기, 이전에 읽었던 책의 저자들도 하나같이 강조했던 내용입니다. 차별화된 글쓰기의 타입도 2가지가 있습니다. 한 가지 주제만을 파는 외길 블로그와 잡다한 모든 것을 넣는 잡블로그. 물론 둘 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각자에게 맞는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떤 키워드로 글을 써야 할지 모르겠을 때, 유용한 팁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바로 잘나가는 블로거의 블로그를 참고해보는 방식입니다. 자세한 방식은 본문에 수록되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Part 5. 구글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노하우

애드센스로 이미 수익을 내고 계신 분들이 읽으면 유익할 노하우가 대방출됩니다. 일단 글을 쓸 때, 내 글에 붙을 광고를 염두에 두고 글을 써야 한다는 신박한 발상이 제시됩니다. 물론 글을 그냥 써도 좋지만 내 글에 어떤 광고가 붙을지 미리 생각해두고 글을 쓰고, 실제로 염두에 둔 광고가 붙는데 그 광고가 단가 높은 광고라면? 잘 쓴 글 하나로 수익이 극대화 되는 경험을 하실 수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결국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는 글(= 잘 공유되는 콘텐츠)은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글'이라고 합니다. 즉, 컨텐츠 자체가 좋아야 널리 퍼지고 읽히고 공유될 수 있는 것이겠죠. 늘 기본적인 것은 항상 염두에 두고 글을 작성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후의 챕터들은

다양한 채널에 올라타는 방법(유튜브 등)과 유튜브를 이용한 애드센스 수익을 내는 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유튜브로도 수익을 낼 수 있는지는 몰랐는데 유튜브 체널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유용한 정보일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유튜브는 큰 생각이 없기 때문에(티스토리도 잘 하지 못하고 있어서) 뒷부분은 그냥 읽어보기만 했습니다. 


블로그로 돈 버는 법, 티스토리를 이용해서 수익형 블로그를 만드는 노하우가 담겨 있었던 책. 늘 느끼는 것이지만 항상 기본에 충실해야겠다는 생각은 어떤 책에서나 똑같이 강조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정직하고 제대로 쓴 글이 있어야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고, 이것이 나에게 수익을 가져다 주는 것이니까요. 

 

 

아무튼 궁금해서 읽어본 궁금책방, 오늘은 구글에서 월급 받기,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을 읽어보았습니다. 

 

오늘도 제 글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뿅!

 

 

함께 읽어볼 만한 글

 

 

티파니 스마일팔찌 수리팁 & 스마일목걸이 가격(feat.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h카페 이용하기)

엄마로부터 선물받은 티파니 팔찌가 하나 있습니다. 어느날 무슨 일이 있었는지 선물 하나 골라보라는 엄마의 말을 듣고 바로 ‘나 이거!’하고 골라보았던 팔찌는 바로 티파니 스마일 팔찌였

almondbanana.co.kr

 

로렉스 데이저스트 가격&구매방법(할인팁 포함)

롤렉스 데이 저스트 가격 롤렉스 데이 저스트는 로렉스 시계의 인기 모델 중 하나이다. 시계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28, 31, 26, 41mm의 종류가 있고, 스틸, 금통, 콤비로 나뉘는데 금통은 매장에

almondbanana.co.kr

 

태풍 피해 예방을 위한 체크리스트

얼마전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전국이 큰 피해를 보았습니다. 제가 있는 지역은 비교적 피해가 크지 않았지만 서울과 포항을 비롯하여 피해가 극심한 지역이 있어 안타까움과 도움의 손길이

almondbanana.co.kr

 

부자들의 MBTI는 무엇일까요?

혹시 MBTI라고 아시나요? 워낙 유명하니 모르는 사람은 하나도 없을 것 같네요. 학교에서 아이들과 일할 때, 아이들이 분명 저는 E라며 확실하다고 외쳤는데 정작 저는 E가 무엇을 뜻하는지 알 수

almondbanana.co.kr

 

초등학생 용돈 관리하기(feat. 토스)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용돈을 주시나요? 물론 주신다는 대답이 대부분일 것 같아요. 저희 집 초등 초등이 들도 유치원 다닐 때까지만 해도 용돈의 개념이 없었는데,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난 후에

almondbanana.co.kr

 

나도 모르게 카드수수료를 내고 있지는 않나요?(feat. 채무면제유예상품)

혹시 신용카드 명세서 확인하시나요? 저는 신용카드는 사용하고 있지만 몇 년 전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어쩌고... 마케팅에 넘어가 이메일과 휴대폰 앱으로 명세서를 받고 있답니다. 대부분 저와

almondbanana.co.kr

 

싱크대 배수구청소 빠르고 쉽게 하는 방법(feat. 과탄산소다)

싱크대 배수구 청소 어떻게 하시나요? 보이는 곳이야 솔이나 수세미를 이용해서 슥슥 닦아준다지만 배수구 청소는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여름에는 특히 냄새도 나고 물때도 많이 껴서 열심히

almondbanana.co.kr

 

애플워치 확대/축소기능(고장난 줄 알았는데 아니었던 애플워치)

최근 애플워치가 자꾸 특정 부분이 확대되고 축소되지 않는 현상이 계속되었습니다. 딱히 뭘 어떻게 한 것도 아니고 외부 충격이 있었던 것은 아니라 고장을 의심하였죠. 고장인줄 알고 애플워

almondbanana.co.kr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